티스토리 뷰


영동고속도로 사고 블랙박스 영상 공개되다


이제는 고속도로에서 버스가 뒤에 있으면 차선 변경부터 신경써야 할 판입니다. 완전 무슨 도로 위 무법자도 아니고 뒤에서 그냥 박아버리는데 속수무책인 것 같더군요.. 이번 '영동고속도로 사고 블랙박스'를 보면 차량이 5중 연쇄추돌로 이어지면서 안타까운 희생자도 나왔습니다. 


또 봉평터널 사고 현장을 간발의 차이로 벗어난 차량이 찍은 블랙박스 동영상이 공개되면서 현재 비판이 쏟아지고 있는 모습이더군요..진짜 그 이번 영동고속도로 참혹한 현장을 보고나니 손이 부르르 떨리고 진정이 안되고 있습니다.



'영동고속도로 사고 블랙박스 동영상' 에 나오는 곳은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봉평터널 입구이고 인천방면 180km 지점입니다. 17일 오후 6시 부근에 운전기사 방모씨(57세)가 운전하던 관광버스가 승용차, 승합차를 잇따라 덮쳐서 5중추돌이 일어난 것인데요. 이 사고로 4명이 사명하고 16명이나 다치는 인명피해를 냅니다.  







영동고속도로 사고 블랙박스를 보면 1차로를 운행하던 관광버스가 같은 1차선을 천천히 달리던 K5 승용차 운전자 김모씨(25세)를 들이받으면서 발생하죠.. 이어 브레이크도 안밟고 빠른속도로 박으니 당연히 연쇄적으로 추돌이 발생하고 앞에 있던 아우디, BMW, 그랜저, SM5 4대에 탑승중이던 운전자를 포함 16명도 다칩니다.



이날 영동고속도로 사고 일어난 뒤 중고자 사이트 보배드림 다음TV팟에 업로드된 동영상에는 빠른속도로 달리던 고속버스가 승용차를 그대로 들이받는 장면이 고스란히 찍혀있어 많은 사람들을 경악에 빠뜨립니다.



해당 영상을 보면 고속버스는 매우 빠른 속도로 달리면서 브레이크도 밟지않는 모습입니다. 앞에 뻔히 승용차 들이 서행을 하고 있는 것이 보이는데도 속도를 줄이는 모습이 없자 버스 운전자의 졸음운전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영동고속도로 사고 블랙박스공개한 목숨을 건진 운전자가 등장해 관심을 받았습니다. 



영동고속도로에서 간발의 차로 목숨을 건진 글쓴이는 "저의 뒤에 바로 따라오고 있던 고속버스가 사고를 냈다. 저희 가족은 사고 직전에 차선을 변경해서 이렇게 살아 있을수 있었다"며 안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만약 차선을 안바꾸고 그대로 있었다면 지금 생각해도 온 몸에 털이 곤두선다"고 밝혔는데 봉평터널 앞에서 차선 변경은 진짜 천운입니다.



버스기사는 미쳐못봤다고 진술했다고 하는데 영동고속도로 사고 블랙박스를 보면 그 진술은 말도 안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개안됐다면 계속 저 주장을 펼쳤을 것 같은데 갑자기 화가 치밀어 오르네요..충분한 시야와 안전거리가 있었음에도 속도는 전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영동고속도로 버스와 가장 처음 충돌한 K5 하얀색 승용차는 정말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찌그러졌고 봉평터널서 차례로 추돌한 차량들도 심각하게 파손된 모습입니다.



영동고속도로 사고 블랙박스에서 들이받은 K5 승용차에는 20대 남성이 운전자 1명과 나머지 여성 4명이 타고있었는데 여성 4명 모두 사망했다고 하네요.. 운전자 남성은 현재 크게 다쳐서 원주 병원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고있습니다. 렌트카를 빌려 강릉으로 피서를 떠났다고 돌아오는 길에 이런 말도안돼는 일을 당하다니 믿기지가 않습니다.



봉평터널 이번 추돌한 관광버스에 타고 있던 승객은 모두 23명이라고 하는데 안전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버스가 저렇게 세게 부딪혀도 이번 영동고속도로 사고 블랙박스에 나오는 버스 운전자도 크게 다친것 같지도 않고.. 안전거리 확보 등 법적으로 강력히 규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무서워서 고속도로에서 운전이나 할 수 있겠습니까.. 안전거리 확보도 안하고 고속버스가 뒤에 바짝 붙는 경우가 허다한데 시한폭탄이나 다름없습니다.





경찰 측은 "사고 장면을 후방 카메라로 촬영한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한 결과 1차선을 달리고 있던 버스가 같은 차선을 서행하던 차량을 속도로 줄이지 않고 추돌하는 장면을 봤다"고 말합니다. 현재 경찰은 영동고속도로 사고 블랙박스를 분석하는 동시에 버스 운전자를 상대로 졸음운전 여부 등 이번 사고 경위에 대해 조사를 하고 있다고 하죠. 증거가 확실해서 이제는 발뺌 못할 겁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